애완동물에게 발생하는 구강 내 악성흑색종(멜라노마)의 대응
애완동물의 건강유지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구강 내 악성흑색종이란?
구강 내 멜라노마는 악성도가 매우 높으며, 수술을 해도 재발률이 높은 악성종양입니다.
또한 항암제도 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없기 때문에 예후도 나쁜 질환입니다.
하지만 스스로의 면역세포가 착실히 활성화된다면 종양의 증식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비글에게 발생한 구강 내 악성흑색종을 코디를 통해 장기간 컨트롤하고 있는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코디로 악성흑색종을 컨트롤
정보제공:펫하우스키즈나동물병원
오사카부 오사카시 아베노구 한난쵸3-1-8
【구강 악성흑색종:외과수술과 코디M을 복용】
견종:비글
성별:수컷(중성화)
연령:2001년 5월 7일생 (2017년 7월 현재 16살)
코디 사용기간:2015년 여름~
치료 경과
2015년 4월 6일
우측 아랫입술에서 5 X 4 X 3mm크기의 종양을 발견하여 같은 달 15일에 절제, 병리검사 결과 악성흑색종(멜라노마)로 진단.
같은 해 여름부터 코디M(0.4g/kg/day)을 복용 시작, 그 밖에 안티놀(Antinol) 영양제를 병용, 식사는 장관어시스트(腸管アシスト) 제품을 먹였다.
2016년 5월 12일
같은 부위에서 종기가 재발하여 표면의 여러 종기들과 함께 절제, 입술 부분의 병리검사 결과 악성흑색종로 진단.
10월 21일
같은 부위에 3mm정도의 검은 반점을 발견, 절제 치료는 하지 않고 코디M만을 통해 경과를 관찰 (사진①)
2017년 6월 9일
같은 부위에서 종기가 재발하여 절제, 병리검사는 악성흑색종. 항암제 등의 적극적 치료는 실시하지 않고 계속해서 코디M만으로 치료를 실시. (사진②)
【사진②】
【저희의 한마디】
고령이면서도 2번의 수술을 무사히 견뎌줬습니다.
수술 후에는 면역력 저하가 우려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면역력을 원래대로 되돌려서 체내에 남아있는 종양세포를 억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 전후에는 코디의 복용량을 늘려줌으로써 평소보다 빨리 수술 후의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코디 사용에 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디 문의・주문은 여기